본문 바로가기

건강

치아교정, 볼살이 빠질까?, 유지장치를 평생 껴야할까?, 바이트블럭?, 부분교정 가격은?


치아교정을 하면, 볼 살이 빠질까? 또는, 교정을 하면 유지장치를 평생 껴야 하는 것일까? 교정에 대한 다양한 사실을 알아본다.

 

치아교정, 볼살이 빠질까?, 유지장치를 평생 껴야할까?, 바이트블럭?, 부분교정 가격은?

 

1. 치아교정을 하면 볼살이 빠질까?

 

교정한다고해서 볼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얼굴의  턱 쪽에 저작근이라는 음식 씹을때 쓰는 근육이 있는데 교정을 하게 되면 치아에 힘이 가해지니까 아파서 치아에 힘을 덜 주게 된다. 그러다보니 씹는 힘도 약해지니 근육을 덜 쓰게 되고 근육 퇴축이 되서 볼살이 빠진것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2. 바이트블럭이란 것을 할 수도 있다?

 

교정중에 치아이동으로 부득이하게 교합이 맞지 않아 음식을 제대로 씹을 수 없는 경우 바이트블럭을 한다. 딱히 이렇다 하고 정해진게 아니고 개개인의 사정에 따라 하기도하고 안하기도 한다.

 

3. 유지장치를 평생해야 할 수도 있다?

 

교정기 제거 후 처음엔 밥먹을때 빼고 계속 착용해야 한다. 하지만 이건 평생은 아니고 의사에 지시에 따라 착용 횟수와 빈도를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다. 이거 말고도 투명 유지장치도 있는데 병원마다 채택하는 유지장치 종류가 다르다고 볼 수 있다.

 

4. 부분교정 가격이 너무 비싸다?

 

부분교정 가격도 병원마다 케바케라고 보면 되겠다. 전체 교정비용만큼 드는 곳도 있고 보철치아 비용만큼 드는곳도 있고 천차만별이다. 교정기간이 짧다는것도 맞는 말은 아니다. 교정하는 부위가 적을 뿐이지 부분교정 기간도 전체교정처럼 2년이 걸릴수도 있고, 상태에 따라 얼마나 걸릴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