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구별법, 가짜와 진짜는 정말로 눈으로 구별할 수 있을까?(인공 다이아몬드, 천연, 인조, 합성)

Posted by comfycow
2018.12.03 00:00 정보


모든이들에 영원한 스테디 셀러 보석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그 유명세만큼이나 가짜가 많다. 인조물도 비교적 단기간에 만들기가 쉬워서 많은 사람들이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는데 애를 먹곤 한다.


다이아몬드 구별법, 가짜와 진짜는 정말로 눈으로 구별할 수 있을까?(인공 다이아몬드, 천연, 인조, 합성)


1. 인공 다이아몬드는 무엇인가?


다이아몬드에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인조, 합성' 다이아몬드가 있다. 말 그대로 진짜, 가짜를 뜻하는데 이러한 가짜 다이아몬드는 앞에 무조건 '인조 혹은 합성'이라는 말을 꼭 붙여야 한다고.


인조 다이아몬드는 고온, 고압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온도에 대한 저항이 강하고 경도가 뛰어나 주로 공업용으로 사용될 목적으로 생산되고 있지만 이런 보석으로 사용되는 인조 다이아몬드도 있다.

인조도 인조 나름. 인조 다이아몬드 제조사들은 위의 장비를 이용해 천연 다이아몬드가 생성되는 환경을 인공적으로 만듦으로써 수백년의 시간을 통해 만들어지는 다이아몬드를 사나흘 만에 만들 수 있다고 한다.


2. 인조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를 육안으로 구별해 낼 수 있을까?


외관상으로는 천연 다이아몬드의 구조와 99퍼센트 동일하기 때문에 소매업자들조차도 잘 속아넘어간다고 한다. 그렇다면, 다이아몬드는 가짜가 판을 치는 세계가 될 것이 아닌가? 그래서 인조다이아몬드는 위 사진처럼 색소를 넣어야 해. 그리고 이를, 법으로 규정되어 있어서 어길 시에 처벌을 받는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다이아몬드 거래소와 같은 업체에서 다이아를 구매해 사기를 당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