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은 트와이스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멤버이다. 데뷔초에 비해 통통해 보이는 볼과 몸무게는 정연살찐게 아니냔 화제를 불렀다. 정연 살찐 모습은 목디스크 치료에 대한 몸무게 부작용이라고 한다. 우월한 다리길이를 앞세웠던 완성형 비주얼 정연, 학상시절 정연의 모습은 어땠을까?
트와이스 정연 살찌기 전 비주얼? 167cm의 완성형비주얼
1. 트와이스 정연
데뷔 이후 항상 건강한 팬덤을 유지해 오는 트와이스 그리고 정연. 정연은 2010년 JYP 공채 6기로 트와이스에 처음 입사했다. 정연의 중학교 졸업사진에선 지금보다 훨씬 앳된 부끄러워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시원하고 아이돌에 제격인 목소리가 매력으로 나연, 지효와 함께 보컬라인을 맡고 있다. 곧게 뻗은 시원한 다리로 엄청난 비율을 자랑하는 멤버로 데뷔초엔 SM에도 동시에 합격했었다고 한다. JYP의 사내 분위기가 가장 맘에 들었다고 한다. 멤버 중에선 룸메이트였던 모모와 좋은 케미를 보여준다. 둘이 동갑이기도 하고 연습생 시절도 오랫동안 함께 해왔다고 한다.
2. 일본 돔투어를 이젠 쉽게 도는 1군 걸그룹 트와이스
치얼업부터 왓이즈러브 등 탄탄한 국내 팬덤은 당연하고 일본에서 정말 대중적인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팬덤과 대중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걸그룹은 트와이스는 현재 가장 완성형인 걸그룹으로 평가되어 지고 있다. 그도 그럴게 성공한 가수만이 감당할 수 있는 일본 돔투어 콘서트를 쉽게 그것도 매진으로 몇회차씩 한다.
앨범 판매보다 콘서트가 각 멤버별 수입으로 더 좋은데 정말 정산금을 보면 억소리가 그냥 넘어간다.
3. 통통해진 볼살
데뷔초에 비해 통통히 살찐 얼굴은 데뷔곡 활동 때의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다. 비주얼,가창력,댄스 등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준 정연이지만 목디스크 등에 병은 감당하기 힘든 부작용을 가지고 온 듯 하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에 트와이스 스케줄에 현재 참여하고 있는 모습으로 빠른 쾌유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