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EU 탈퇴 브렉시트를 유발한 로더럼 집단 폭행 사건은 무엇인가?

Posted by comfycow
2018. 3. 13. 16:15 정보


영국이 브렉시트를 선언했고 지금은 안정화 되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EU 가입국이었던 영국은 어째서 브렉시트를 결정하게 되었고, 그 이면에는 어떤 사건이 중점적으로 작용을 하게 되었을까?


영국 EU 탈퇴 브렉시트를 유발한 로더럼 집단 폭행 사건



우선, 브렉시트를 결단 내리고자 하는 기폭제가 되었던 영국민들의 감정의 폭발이 있다. 영국 국민들의 감정이 폭발하게 된 이유는, 바로 무슬림들이 영국 소녀들을 강간하고  유린하는 것을   더 이상 방치 할 수 없다는  절박한  보호본능과  이슬람  집단에 대한  심각하고 깊은 분노에 기인한다. 이게 무슨 소리일까? 


여기에는 영국에 거주하는 무슬림들이 저지른 사건이 있다. 무려 1400명의 영국 백인 소녀들이 로더럼에 거주하는 파키스탄 무슬림 이민자들에게 1997년부터 2013년까지 반복적으로 성폭력을 당해온 사실이 2014년 밝혀진 것이다. 가해자들은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이주민 그룹으로 특히 8,000명 정도인 파키스탄 커뮤니티 소속 남성들이 대부분의 사건을 주도하였다.

물론 시간적으로 보면 코소보 이주자들이나 집시들도 관여가 되어있으나 주된 범죄는 파키스탄인들이다. 이들은 희생자들을 물색하여 타겟으로 삼은 다음에는 금전적 유혹이나 숙소 제공 등을 통해 접근을 했으며 이미 이들의 사육대상이 된 희생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희생자들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도록 하였다. 


물론 이 사건에는 돈, 담배, 술, 마약이 매개체가 되었다. 로더럼의 인구 26만 명 중 파키스탄 인구는 8000명에 그치지만 현시사회에 동화되지 못한 채 폐쇄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했다. 로더럼의 일부 파키스탄 무슬림들은 조직적인 범죄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