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거대 잠자리, 거북이, 도마뱀들(메가네우라, 포베로미스 패터르소니, 아르켈론, 메갈라니아)

Posted by comfycow
2018. 4. 18. 19:00 동물


과거 가장 거대했던 곤충과 동물들엔 무엇이 있을까? 거대 잠자리 뿐만 아니라 거북이, 도마뱀까지 사람은 물론 왠만한 코끼리만한 크기를 자랑하는 곤충과 동물들을 알아본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거대 잠자리, 거북이, 도마뱀들(메가네우라, 포베로미스 패터르소니, 아르켈론, 메갈라니아)


1. 메가네우라


메가네우라라는 약 2억 9천만년전 고생대 오늘날 유럽지역에 해당되는 열대우림근처에 서식했던 대형 잠자리인데 독수리와 비슷한 몸집 정도의 크기를 자랑했다고 한다.

2. 포베로미스 패터르소니

관련 이미지


포베로미스 패터르소니는 지구에서 가장 거대했던 설치류이다. 약 800만년전 신생대 오늘날 남아메리카 대륙에서 서식한 역사상 가장 거대한 쥐이다. 몸길이가 3m고 키가 1.3m나 되었다고 한다. 카피바라가 과거 이 녀석의 새끼 수준 크기 정도였다고 한다. 카피바라도 상당히 크다..


3. 아르켈론

아르켈론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아르켈론은 가장 큰 거북이이다. 약 7000만년전 중생대 백악기 바다에 살았던 몸길이 5M, 몸무게 1.5톤에 육박하는 가장 거대했던 거북이 현재 가장 거대한 바다 장수 거북류보다 2배는 더 큰 몸집이라고 꽤나 유명하다. 이 거북이는 특징이 알 낳을때만 잠깐 육지로 나오고 평생을 바닷속에서 산다.


4. 메갈라니아

메갈라니아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언뜻보면 악어로 보이기도 하겠지만 분명히 도마뱀이다. 몸길이가 7m에 육박하는 이 새끼는 비교적 최근인 4만년전까지만해도 호주대륙에서 볼 수 있었던 대형도마뱀이라고 한다. 머리위까지의 키만해도 이미 버스높이와 비슷했고, 대형 포유류가 없었던 당시의 호주대륙 특성상 원시 인류는 물론 모든 생명체가 메갈라니아의 먹잇감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