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나무들(툴레나무, 목화나무, 바오밥, 오크나무, 외로운 사이프러스, 생명의 나무, 라이프 트리, 소코트라섬의 용혈수, 셔먼장군, 신의 삼나무)



세상엔 정말 많은 나무가 있다. 오래되서 또한 기별나게 생겨서 유명한 나무들 그 이유도 가지 각색이다. 살면서 신기하게 생긴 나무는 몇 번 봤지만 지금부터 설명할 나무들은 그 유별남이 세계적인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세계에서 유명한 나무들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툴레나무


툴레 나무는 멕시코 산타마리아 마을에 있는 거대한 나무이다. 이 나무는 세계에서 나무 몸통이 가장 커서 세계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한다. 나무가 너무 커서 처음엔 여러 나무가 붙어 자란 줄 알았는데 재밌는건 DNA 검사 결과 저게 전부 한 나무라고 였었다고 한다.
2. 목화나무
목화나무1.jpg

이 나무는 시에라리온이란 아프리카에 있는 조그마한 나라에 있는 나무이다. 조그마한 도시의 저 정도 규모의 나무라면 어디에서나 이 나무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이 나무가 유명한 것은 1792년에 자유를 위해 싸운 흑인들의 심벌이어서 유명했다고 한다. 정말 입이 떡 벌어질만한 크기인 이 나무는 국제적으로 이슈가 될 만한 나무인 것 같다.

3. 바오밥 감옥 나무
바오밥1.JPG

다음은 감옥나무이다. 이름이 감옥 나무인 이유는, 이 나무가 과거에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죄수를 Derby로 데려갈 때 중간에 잠깐 쉴 때 죄수가 도망가지 않도록 잠깐 가둬 두기 위해서 사용했단 이유로 그렇게 불린다고 한다. 정말 생긴 것도 감옥으로 쓰면 안성 맞춤일 것 같은 생김새인 나무이다. 정말 신기하게 생겼다. 나무라기 보단 돌이 굳은 것 같은 모습이다.

3. 오크 나무


이 나무는 영국의 Sherwood Forest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오크나무라고 한다. 그 유명한 로빈 후드의 셸터였다는 전설로 유명하고 2014년에 영국의 투표에 의하면 이 나무가 영국인에게 가장 유명한 나무라고 한다.

4. 외로운 사이프러스


이 나무는 캘리포니아의 17마일 드라이브를 따라 가다 보면 나오는 나무이다. 사진은 포토샵을 조금 가미했겠지만 정말 보기에도 신기한 광경을 자아내는 나무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다. 이 나무는 또한, 북미에서 가장 많이 촬영된 나무라는 수식어도 가지고 있다.


5. 생명의 나무


이 나무는 바레인의 사막 한가운데에 있는 나무이다.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는 이유는, 이 나무 주변에는 아무런 나무도 식물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쩌면 생명의 나무라기보단 주변의 식물이 자랄 수 없게 뿌리 깊게 내려서 지하수를 다 차지한 것은 아닐까란 생각도 한번 해 본다.


6. 소코트라섬의 용혈수


소코트라 섬에서 자라는 독특한 식물이다. 하지만, 이 '식물'은 생긴 모습과는 다르게 나무는 아니라고 한다. 식물이 가진 수액이 특이하게 붉은 색인 게 특징이다. 조금 까지면..피가 나온다는 신기한 식물이다.

7. 셔먼장군 나무


이 나무는 세계에서 가장 긴 나무인 셔먼 나무라고 한다. 셔먼 나무라고 불리는 이유는 남북전쟁 당시 장군이었던 셔먼 장군의 이름을 딴 것이라고 한다. 남북전쟁의 장군 이름이 나무 이름에 붙여졌단 것도 신기하지만, 그 정말 방대한 길이와 크기에 입이 정말 떡 벌어지는 것 또한 이 나무의 특징이다.


8. 신의 삼나무


나무라기보다는 레바논에 있는 작은 숲이다. 원래 이 지역에는 거대한 숲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수많은 삼림 벌채 끝에 이만큼 밖에 안 남은 것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이 지역 나무들로 유명한 영웅들이 도시도 짓고 파피루스로 사용해서 언어도 쓰고 했었는데 결국에는 다 베어버린 끝에 저 정도밖에 안 남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