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기청정기 필터 종류 (프리필터/헤파필터/탈취필터/진드기/흡입력)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점점 더 심해지는 대한민국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가전제품 중 하나가 되어 가고 있지 않나 싶다. 공기청정기에 가장 기본은 필터식이다. 

 

공기청정기 필터 종류 (프리필터/헤파필터/탈취필터/진드기/흡입력)

 

필터식 공기청정기

 

이 필터식은 설명할 것도 많고 또한 다른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식이다.

 

일단 이것은 지상에 있는 공기를 흡입을 해서 필터로 정화를 해서 다시 정화된 공기를 내 뱉는 방식이다. 요즘은 각기 다른 3 종류의 필터를 써서 효율을 크게 높였는데 다음과 같다.

1. 프리필터

 

실내의 좇같은 공기가 공기청정기로 들어가면 이 프리필터를 가장 먼저 통과하게 된다. 이 프리필터가 존나게 촘촘한 그물 처럼 되어있어서 공기 중에 떠도는 머리털 좆덜 항문 털 동물 털이나 엄청나게 큰 먼지 같은 이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2. 헤파 필터

 

헤파 필터는 아주 미세한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이게 흡착력이 존나게 프리필터가 빨아들인 집먼지진드기나 매우 작은 벌레들도 여기에서 다 걸려서 죽는다고 보면 된다.

3. 탈취 필터

 

쾌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탈취필터가 바로, 탈취 필터이다. 담배냄새나 찌든 냄새 같이 방 안의 공기를 냄새나게 만드는 것을 모두 잡아서 냄새가 안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이 필터이다.

 

하지만, 굳이 단접을 꼽자면 필터를 주기적으료 교환해야 해서 유지비용이 들어가고 또 필터 교체를 하지 않을 경우에 필터 내에 세균이 번식할 수도 있고 오염물질이 나올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렇지만도 역시나, 가장 대중적이고 필터 값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여러모로 추천하는 공기청정기 방식이 바로, 필터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