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도라에몽 쯔쿠르 공포 시리즈 게임 중 하나(쯔쿠르, 도라에몽, 게임)


도라에몽. 도라에몽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양한 파생 상품으로도 캐릭터들이 쓰이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쯔쿠르 공포 게임 시리즈인,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도 그 중 하나이다.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도라에몽 쯔쿠르 공포 시리즈 게임 중 하나(쯔쿠르, 도라에몽, 게임)

 

1.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는 RPG 2000 툴로 만들었다고 한다. 제목을 정확히 쓰자면 "도라에몽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이다. 이름부터가 굉장히 공포게임 보단 3류 게임이란 느낌이 드는 이 게임. 하지만, 도라에몽을 모르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인기는 있었다.

 

제목 그대로 도라에몽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바이오하자드 스토리를 따라가 실제로 칼이나 총, 수류탄 등을 쓸 수도 있고 학교 곳곳을 탐색해가면서 좀비 사건의 원인을 파악해 나가는 게임이다.

워낙에 인기 있는 게임이다보니깐, 일본에서도 이 게임의 팬게임이 많다고.

 

2. 리메이크 버젼

 

대표적인 예로 이건 RPG VX 로 리메이크한 노비타의 바이오하자드인데, 2000 툴 보다 해상도가 높아서 전체적인 이미지나 맵 등이 깔끔해보이고, 여러모로 시스템도 잘 옮겨왔다고 평가 받는다. 게임을 하고 싶다면 이 버젼을 추천한다.

 

주인공인 노진구는 이슬이,퉁퉁이,비실이 그리고 도라에몽과 함께 어디로든지 문을 이용해서 여행을 갔다 집으로 돌아왔다. 그런데 돌아온 후 바깥을 살펴보니, 완전히 좀비세상으로 변해 있는..어쩔 수 없이 노진구는 사태를 알아보기 위해서 학교로 가게 된다.

3. 게임 진행

 

이 게임이 살짝 좀 짜증나는 점이 있는데 바로 퍼즐/탐색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게임을 하다가 공략 보는걸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흐름이 끊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게임은 맵이 넓어, 특히나 아이템을 찾는 부분에서 잘못해서 그 아이템을 찾지 못하면 찾을 때 까지 뺑뺑이 돌아야 한다. 이런 부분들이 조금은 귀찮게 느껴질 수도.

 

4. 게임 인물

 

게임에 나오는 인물들은 꽤 많다. 반드시 도라에몽 인물들이 아니더라도, 이 게임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존재한다고 한다. 다만 모두를 살릴 수는 없어, 살리는건 플레이어에 손에 달려있다.

 

종합해보자면, 플레이어의 하는 행동에 따라 결말이 조금씩 바뀌는 재미와 적들을 죽이는 재미 또한 쏠쏠해서 게임 할 맛이 나는 게임 시리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