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날 면도기 세척하는 방법과 보관법


면도기는 정말 남자들의 생활에서 뗄 수 없는 필수품이다. 레이저 제모를 했다면 모를까 아니라면 면도기는 삶의 부분에서 굉장히 중요한 물품이지 않을까 싶다. 날 면도기나 전기 면도기나 남자 중에 면도 안하고 다니는 사람은 거의 없다시피 하고 여자들도 다리털과 겨드랑이털을 면도해서 면도기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데 면도날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다.

 

날 면도기를 세척하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을까?

 

특히, 면도기는 면도한 후에 찌꺼기와 욕탕 내의 습기 등으로 세균 번식의 위험이 많아서 면도 후 모낭염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면도날을 위생적으로 사용하면서 오래동안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면도날은 절삭력이 감소 되어 살갖이 따가워지거나 하면 교체시기인데 이건 사람마다 느끼는게 달라서 딱 정하기가 애매하다. 하지만, 이를 위생적으로 관리함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재료는, 소독용 에탄올 250ml 1000원짜리 약국에서 파는 걸 산다. 그리고는, 가죽(가죽잠바나 가죽신발 버리는거 잘라서사용)과 못쓰는 칫솔 정도면 충분하겠다.

 

소독용 에탄올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날 면도날 관리법은 다음과 같다.

 

1. 알루미늄 호일을 뭉쳐서 면도날을 갈아준다.

2. 가죽에 대고 역방향으로 면도한다.

3. 못쓰는 치솔로 잔여물 제거한다.

4. 물에 깨끗이 헹군다.

5. 에탄올에 넣고 5분간 세척한다.

 

에탄올 1통이면 10여 차례 사용 가능한 양이 나온다. 전기 면도기는 날과 망이 분리해서 제품은 3.4. 5번 과정 수행한다. 날, 망 분리안되는 전기면도기는 그 상태로 계속 써야한다. 전기면도기는 전용 세정액이 있는데 제일싼게 2만원으로 가격이 조금 비싸다. 그리고 참고로, 날 면도기는 뜨거운물로 열탕소독하면 윤활밴드 변형되서 사용 못한다고 한다.